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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 서울-평창 하나90km 고속도로 자율주행 성공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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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자동차가 지난 21차 세대 수소 전기 차, 제네시스 G80기반의 자율 성주 이상 우선 서울-평창 간 고속 도로 약 하나 90km, 자율 주행에 성공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습니다.주행 중에 공해 배출이 전혀 없는 궁극의 에코카인 수소 전기 차에 자율 주행 기술을 선 보인 것은 전 세계에서 지금이 조 썰매 타던 현대 자동차는 91부터 시작되는 20하나 8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파트 너에게 '지구촌 축제'인 올림픽 성공 개최에 참가하고 전 세계에 평창을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습니다.이날 시연은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기준 4단계 자율 주행 기술을 갖춘 차세대 수소 전기 자동차 기준의 자율 주행 차 3대와 제네시스 G80자 유루 성주의 외출 2대로 진행했습니다.자율주행 수소전기차의 경우 연료전지 스택으로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스스로 전기를 생산할 수 있고, 방대한 데이터처리로 전력 소모가 많은 자율주행에 최적화된 차량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 미래, 자율 주행 자동차의 시대'카 투 라이프'비전과 실현성을 나타내기 위해서, 5G네트워크 기반의 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RSE:Rear-Seat Entertainment system)도 적용했습니다.시연은 자율주행 스티어링 휠(운전대)에 있는 "CRUISE" 및 "SET"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차는 곧 자동운전으로 바뀌었고, 기다렸다는 듯이 스스로 고속도로를 달리기 시작했습니다.5대의 자율 주행 차량은 경부 고속 도로 하행선의 만자 신의 광장 휴게소에서 출발, 신갈 JC를 거쳐서, 영동 고속도를 질주한 다소리 대관령 IC를 빠져서 자신과 최종 목적지인 대관령 TG에 도착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현대 자동차는 고속 도로의 자연스러운 교통의 흐름과 연계한 ▲ 차로 유지 및 변경 ▲ 전방 차량 추월 ▲ 7의 터널 ▲ TG(Toll Gate:요금소)2곳 ▲ IC(Inter Change:자신들의 목) 같은 곳 ▲ JC(Junction:분기점) 같은 곳 통과 기능 등을 선 보였다.앞차의 주행속도가 느려졌을 때는 추월차를 이용해 앞차를 추월했고, IC와 JC를 이용하기 위해 차선을 변경하기도 했습니다. 도로 폭이 좁아지는 TG의 경우도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해 안전하게 빠져나갔다.그동안 국내 고속 도로 1부 구간에서 제한된 속도로 자율 주행이 실연된 적은 있지만 수백 km에 이르는 장거리 코스 구간별 법규가 허용 최고 속도(하나 00km/h~일일이 0km/h)까지 실현하는 자율 주행 기술을 선 보인 것은 조 썰매 타기 했던 국내 고속 도로는 도심 도로에 못지않게 교통량이 많은 편이었다.교통문제나 공사구간 같은 예상치 못한 돌발상황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만큼 상당한 기술력과 비결이 필요하다.이를 위해 현대차는 경부 및 영동고속도로에서 수십만 km에 이르는 시험주행을 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축적, 자율주행차 성능 개선을 추진해 왔다. 특히 ▲차선 합류, 분기 도로등에서 주변 차량을 보다 세밀하게 인지해 판단하는 기술 ▲정확한 차폭 및 위치 계산, 제어로 TG를 통과하는 기술 ▲GPS 신호가 끊기는 터널의 상황에 대비해 정밀 지도를 기본으로 차량 외부에 설치된 센서를 활용해, 차량 위치를 정밀하게 인식하는 기술등을 한층 고도화했습니다.현대차는 지난해 초 CES에서 선보인 라스베이거스의 도심 자율주행차 대비 주변 차량의 움직임 예측, 끼어들기 차량 대응 성능, 차선 변경을 위한 판단 성능 등이 크게 향상됐다고 설명했습니다.현대자동차의 자율주행차는 전방 및 후방 카메라, 전후측 라임 등 각종 센서 및 장비를 추가 장착한 소리에도 불구하고 외관상 양산형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이 특징이었다.이번 자율주행에 투입된 수소전기차의 경우 다음 달 출시될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를 기반으로 개발됐다.차세대 수소 전기 차는 ▲, 하나회 충전 주행 거리 600km를 넘어 ▲ 충전 시간이 약 5분에 불과하고 ▲ 세계 최고 수준의 시스템 효율 60퍼.세인트와 ▲ 내연 기관 수준의 내구성과 839ℓ 죠크지에콤 간을 확보했습니다.또 ▲ SAE기준 2단계 자율 주행이 가능한 '고속 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HDA, Highway Driving Assist)'▲ 클러스터에 후츄크발 영상을 보이고 주는 '후츄크발모니타ー(BVM, Blind-spot View Monitor)'▲ 현대 자동차 최초의 고속 도로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용 도로 및 1반의 도로에서도 가능한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LFA, Lane Following Assist)'▲ 운전자의 승·하차와 상관 없이 주차와 이를 지원하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시스템(RSPA, Remote Smart Parking Assist)'등이 탑재되고 있다.수소전기차라 오염물질 배출이 전혀 없는 데다 주행 중 미세먼지 저감 등 공기정화도 가능하다.현대 자동차는 이번의 고속 도로와 자율 주행, 실연 때문에 양산형 차세대 수소 전기 차에 4단계 자율 주행 기술뿐 아니라 5G네트워크 기술도 적용했습니다. 그동안 현대 자동차가 제시했던 3대 미래 모빌리티 비전 ▲ Connected Mobility(연결된 이동성)▲ Freedom in Mobility(이동의 자유로움)▲ Clean Mobility(환경 친화적 이동성)에 가장 근접한 '미래형 자동차'가 된 현대 자동차는 자율 주행 수소 전기 차를<20하나 8평창 동계 올림픽과 동계 올림픽 기간 중 평창 시내에서 자율 주행 체험 차량으로도 운영하는 의도였다 각국 선수단, 올림픽 관계자, 관람객들 올림픽을 찾는 누구, 자신의 현장 예약을 통해서 자유롭게 자율 주행 체험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1반에 열린 평창 시내의 자율 주행 코스는 대관령 하나하나 9안전 센터 앞의 원형 삼거리에서 출발하고 서쪽 방향으로 3.5km 떨어진 회전 교차로에서 복귀, 같은 길을 돌아가왕복 7km구간에 약 하나 3분 정도 들어갈 생각이던 현대 차의 이·진우 지능형 안전 기술 센터장은 "현대 차의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의 철학은 보다 많은 고객에게 최고의 안전을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에 응해최대의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하는 것"이라며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상상이 현실이 되는 자율주행 기술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율 주행 수소 전기 차, 5G네트워크 기반 처음 단 차량 IT 신기술 적용, 현대 자동차가 서울-평창 간 고속 도로, 자율 주행 및 올림픽 기간 평창 시내의 자율 주행 시험에 투입하는 수소 전기 자동차 기반, 자율 주행 자동차에는 5개의 처음 단 차량 IT 신기술이 탑재됐다.직접운전과 전방 주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미래 자율주행차 시대에는 차량이 단순한 이동수단 이상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다.후 주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RSE:Rear-Seat Entertainment system)에 적용된 차량 IT 신기술은 영상 스트리밍 등 KT의 5G네트워크 기반 기술을 적용하며 직관적인 UX(사용자의 경험)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었던 실시간 신호 정보 발신 기능을 기본 제공하고 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의 특성을 고려하고 국문, 영어, 중문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합니다.후속 탑승자는 ▲ 자동차에서 생활 공간의 사물 인터넷(IoT)기기를 확인 및 제어하는 카토우호ー무(Car to Home)기술'홈 커넥트(Home Connect)'과 ▲ 간단한 소리 성 명령을 통해서 치에쯔봇(Chat Bot)에 질문하고 답장을 1부 오리 마코토와 텍스트 또는 볼 소지를 제공 받을 수 있다'보조 채팅(Assistant Chat)'기술(영문만 지원)을 경험할 수 있다."홈 커넥트"기술은 서울 동대문 DDP에 설치된 라이브 사이트 내의 연줄 크텟도카ー쇼ー루ー무의 조명, 텔레비전, 문 랙, 가스 차단기 등에 대한 실시간 영상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하다. 현대 자동차는 20하나 8년 상반기부터 홈토우카, 20하나 9년부터 카토우호ー무 기술을 차량에 순차 적용하고 자기 갈 생각이었는데  '보조 채팅'의 경우 사용자가 '하이, 현대(Hi, Hyundai)'라는 명령어를 말한 뒤 평창 날씨와 경기 1정, 간략한 차량 매뉴얼, 위키 피디아의 지식, 주식 등에 대해서 질문을 하면 치에쯔봇이 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다.또 후석 탑승자의 스트레스를 측정해 기분 전환을 돕는 웰니스 케어(Wellness Care) 기술도 적용됐다.측정기 한 개만 쥐고 있으면 스트레스, 심박수, 감각상태 등 건강정보를 측정할 수 있으며 감각전환을 위한 건강치유(힐링영상 및 호흡치유 등)와 건강컨설턴트와의 실시간 영상통화를 통해 가벼운 상담을 받을 수 있다.이 밖에도 주행 중 노면에서 실내로 유입되는 소리를 반대파형 소리로 제어하는 노이즈 어웨이와 음악 재생 및 웰니스 케어 작동 시 뒷문 조명과 연동되는 무드 라이트 등으로 구성된 무드 케어(Mood Care) 기술, 차내에서 음악을 부를 수 있는 음악방 애플리케이션 에브리싱(everysing) 기술도 들어갔다.■ 초단 기술 집합체"자동 주행 차"..."2040년 세계 신차 판매 대수 26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 "자율주행차는, 자동차가 정표준 신기술(ICT)과 융합해 스마트 디바이스화된 "초단 기술의 집합체"라고 불린다. 미래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허브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단순 이동수단이었던 자동차가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 로봇택배 서비스 움직이는 사무실 편안한 휴식공간 등으로 용도를 확대해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자율주행 기술이 상용화되면 다양한 사회적 혜택도 이뤄질 전망이었다.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약 하나 30만명의 교통 문제의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문제 중 약 90퍼.센트는 운전자의 과실로 알려져 있다. 국내도 매년 4000명 정도가 교통사 이 때문에 사망합니다.우리 나라 신라 국내 총생산(GDP)대비 2. 하나 3퍼.세인트의 총 33조 4000억원(20하나 5년 기준)에 달하는 교통 혼잡 비용도 줄어들 수 있으며 연비 개선으로 에너지 흰색으로 삭감과 대기 질 개선도 가능하다. 자동차 업계는 운전의 풍속에 의한 개인별 연비의 차이가 20~40퍼.센트에 달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에 의한 고속 도로, 연비 개선 효과만 23~39퍼.센트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또 운전과 교통혼잡 등에서 자유로워짐에 따라 더 많은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 교통약자의 이동성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 ICT 분야의 다양한 기업이 자율주행차 개발을 추진하고 있었다.앞서고 현대 자동차 그룹은 올해 202한살까지 스마트 시티 안에서 4단계 수준, 도심형 자율 주행 시스템의 상용화를 추진 중이던 이를 위해서 지난 달 CES에서 미국 자율 주행 전문 기업과 자율 주행 기술 공동 개발 위도(발표했습니다.4단계(Level4 High Automation)자율 주행 기술은 운전자가 정해진 조건에서 운전에는 전혀 간섭하지 않고 시스템이 일정한 조건 내의 모든 상황에서 차량의 속도와 방향을 제어합니다. 운전자가 필요 없는 유일무이 제동 차를 뜻하는 5단계와 함께 완전 자율 주행에 분류된다. 현대 자동차 그룹은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을 2030년까지 상용화하려는 의도였다 앞서고, 현대 자동차 그룹은 이달 20하나 5년 하나 2월 미국 네바다 주에서 투싼 수소 전기 자동차와 서울 EV의 자율 주행의 운행 면허를 취득했으며 20하나 6년 3월에는 국내 최초로 자율 주행 시험 운행 하프교쿨루 획득했습니다.또 지난해 8월부터는 화성 시내의 약 하나 4km구간에 V2X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련 조사를 계속 중인 하나 0월에는 미국 미래의 모빌리티 조사 기관인 ACM(미국 n Center for Mobility)의 창립 멤버로, ACM이 추진 중인 처음 단 테스트베드의 건설에 500만달러(약 56억원)를 투자한 바 있다.현재 현대자동차, 기아차를 비롯한 완성차 업체들은 주로 운전자가 있는 자율주행차 위주로 셀프주차, 고속도로 자율주행, 도심 자율주행 등으로 영역을 넓히는 점진적인 개발방식을 취하고 있다.반면 ICT 업체들은 운전자들이 일절 필요로 하지 않는 급진적 접근으로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상황이었다.전문의들은 2020년 이후 4단계 수준의 자율 주행 상용화를 시작으로 2025년이후에는 본격적인 자율주행차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세계적인 시장 조사 회사 IHS마킷는 온 2040년 전 세계적으로 연간 3370만대의 자율 주행 차가 팔리면서 신차 판매의 26퍼.센트 이상을 자율주행차가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글로벌 자율 주행 차 판매량은 202나이 5만 하나 000대, 2025년 하나 00만대, 2040년 3370만대로 예측했습니다. IHS마킷 측은 차량 호출·공유(라이드에 1링:ride-hailing)서비스의 확산과 함께 자율 주행 자동차 대중화가 더 속도를 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시장 조사 기관 ABI리서치의 경우에는 부분, 자율 주행 자동차를 포함한 자율 주행 자동차의 연간 판매량이 2024년 하나하나 0만대에서 2035년 4200만대까지 거의 매 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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