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대 한국 재난 영화 흥행 순위 TOP하나0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16:51

    화산폭발 재난영화 백두산


    >


    온 하나 2월 백두산 화산 폭발을 소재로 한 재난 영화<백두산>가 관객을 방문합니다. 영화는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배수지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로, 남북 전체를 집어삼키는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재난을 막기 위해 힘을 합쳐 나빠지지 않은 인물들의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 새롭게 스타 하나의 재난영화를 기대하게 한다.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연기, 시나비지는 <백두산>만의 볼거리로 부각될 계획. 특히 백두산 폭발을 막기 위해 서로 다른 목적과 개성을 가진 남북한 인사로 만난 하정우와 이병헌은 캐스팅 단계부터 화제가 되고, 두 사람이 만나 반갑지 않은 연기 앙상블이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또 백두산 화산폭발 전문 지질학 교수 강봉래 역으로 새로운 변신에 도전한 마동석, 마지막 폭발을 막기 위한 작전을 제안하는 정유경 역을 통해 카리스마를 발산하는 정혜진, 명확하게 살아남아야 하는 최지연 역으로 분해 전신을 던진 연기를 선보이는 배수지 등 이들의 연기 호흡이 궁금해진다. 대한민국 영화를 대표하는 배우들의만 나쁘지 않고 백두산 화산 폭발이라는 소재와 참신한 상상력으로 새로 재미와 볼거리를 선물할 영화<백두산>은 하나 2월 공개 계획이었다


    영화 백두산은 화산 분화를 소재로 한 재난 영화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소재를 바탕으로 한 재난영화가 개봉했는데, 그래서 오늘이 가끔 역대 국한 재해 영화의 흥행 순위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어떤작품이있었는지지금만과를알아보겠습니다.


    관객 451만명


    >


    용가시는 산란기가 되면 곤충의 뇌를 조종해 물속으로 뛰어들어 자살시키는 기생충 용가시가 사람을 숙주로 번식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라는 설정으로 시작된 국한 첫 감염재난영화로, 사람의 뇌를 조종하는 변종기생충 용가시의 출현으로 시체가 기하급수적으로 항상 자신이 재난을 당하고 감염된 대가족을 구하기 위해 숨막히는 사투를 벌이는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었다. 메서드 연기의 달인 김명민이 변종연가시에 감염된 대가족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장 재혁 역을, 우연히 사고의 단서를 잡고 형 재혁을 도와 변종연가시의 실체를 파헤치는 형사 재필 역에 김동완이, 재혁의 아내 경순 역은 배우 문정희. 그래서 이하늬가 변종연가시를 연구하는 연구원 연주 역을 맡아 출연한 영화다.


    관객 457만명


    >


    <판도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지진에 이어한반도를 위협하는 원자력 발전 문제까지 예고 없이 찾아온 한국 최초의 재해 중 최악의 사태를 막기 위한 그 때문에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사투를 벌이는 평범한 사람들의 가슴 뜨거운 말이며 원전을 소재로 한 최초의 재난 블록 버스터에서 긴박한 마루와 초대형 스케 1, 그 때문에 뜨거운 감동과 휴머니즘을 다소 리어 낸 작품이었다 김남길은 가족을 구하기 위해 재난에 맞서는 발전소 노동자 재혁, 김영아이는 아이들을 위해 애써온 월촌리 주민으로 재혁의 어머니 석 여사, 문정희는 홀로 어린 아들을 키우는 정해, 정진영은 재난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발전소 소장 평섭 역을 맡았다. 또 어떤 위험에 처한 동료들을 도우려는 재혁의 프렌드 길섭 역에 김대명, 재혁의 여자 친구이자 발전소 홍보처 직원 연주역에 김주형, 여기에 재난 앞에 놓인 젊은 대통령 석호 역에 김명민이 출연한 영화다.


    관객 518만명


    >


    <탑>는 한 08층의 초고층 주상 복합 빌딩에서 초대형 화재가 자신고, 이쵸 크소카묘은츄루하료은 사람들과 그들을 돕고 화재를 진압하려는 소방대원들의 분투를 그린 작품에서 뜻밖의 불길이 봉탄소 그들의 행복은 순식간에 무당 신지, 가면의 출구가 없는 일 08층의 초고층 빌딩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모습은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물했습니다. 빌딩 화재 문화재에서 나는 악취가 다채롭게 펼쳐지고 불이 자신감으로 물을 뿌리고 건물 붕괴까지 일어나는 등 각종 악취에 직면한 인물들의 모습을 실감나게 그린 작품에서 설경구는 불길을 잡는 데 최고 선수이자 인명 구조라는 사명감으로 어느 때보다 먼저 불속으로 돌진하는 소방관 강영기 역을 맡았다. 손예진은 화재가 난 빌딩의 레스토랑 매니저 서윤희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관객 558만명


    >


    <더 테러 라이브>는 뉴스 앵커가 한강 마포 대교에서 열리는 연쇄 폭탄 테러를 실시간으로 독점 중계하면서 벌어지는 재앙을 그린 영화에 배우 하정우의 하나로 극이라고 할 정도로 극의 70%이상을 끌어 가야 하는 비율이 높은 역할을 맡았다. 하정우가 담당한 앵커 윤 연화는 비리 뭉지에우에 의해서 자주 나쁘지 않고 마감 뉴스의 메인 앵커에서 라디오 프로그램에 밀려난 인물로, 어느 날 장난 전화로 인식한 마포 대교를 폭파하라는 청취자의 협박을 계기로 한강에서 연쇄적으로 발생하는 폭탄 테러의 실상을 90분간 TV에서 독점 중계하게 된다. 하지만 무사하고 종료뉴스 복귀를 위한 생애의 일대 기회라고 생각했던 문재이가 자신의 목숨을 뒤엎은 최악의 재난상황으로 역전하고 감정의 극한까지 치닫는 하정우의 심정 연기가 빛을 발하며 러닝 터입니다. 줄곧 윤영화의 시점에서 문재를 실시간으로 체감시키는 독특한 이야기 전개로 극도의 긴장감을 줬습니다. 또 일상의 공간인 한강 마포대교가 테러 현장으로 거듭나는 사실적인 공포는 물론 신원 미상의 테러범들과 숨막히는 대결을 벌이며 감정의 극치를 넘어서는 폭발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관객 7개 2만명


    >


    <터널>은 지하의 과인당터널이 순식간에 무택영토로 그 안에 갇히게 된 한 남자와 그를 구하려고 분투하는 사람들의 예기를 그린 휴먼드라마로 갇힌 사람과 구하려는 사람, 이렇게 그들을 둘러싼 복잡하게 얽힌 다양한 이야기로 관객들로부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도를 선물한 영화다. 주인공 하정우는 터널에 갇힌 평범한 자동차 판매원이자 한 집안의 가장으로, 딸의 삶과 케이크를 사오다가 갑작스러운 붕괴사여서 터널에 단독 갇히는 이정수 역으로 분해 절망에서 희망으로, 또 과인락에 빠지는 극도로 절망적인 귀취에서도 침착하게 긍정적으로 이겨내려는 정수 캐릭터를 특유의 에덱지를 가진 하정우를 만과인 확 살아났다. 여기에 배두과인은 이정수의 아내로 남편이 고립된 터널 앞에서 그가 구출되기를 기다리며 희망과 절망 사이를 줄다리기하는 인물 세현 역을 맡아 터널에서 고립된 이정수를 구하기 위해 사력을 다하는 구조대장이며, 이정수와 소통하는 유하나의 인물로 불안과 외로움에 점점 약해지는 천수에게 희망과 의지가 되어주는 대경 역은 오달수가 맡았다.


    관객 934만명


    >


    개봉 전 국토 팬들의 기대와 존경을 한 몸에 받았던 <설국열차>는 인류가 빙하기에 이른 뒤 마지막 생존자가 열차에 의지한 채 차량에 의해 계급이 자숙하고 살아가는 파격적인 소재와 함께 꼬리 칸 지도자가 폭동을 한다는 이야기를 다소 입에 올렸다. <괴물>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송강호, 고아선과 함께 할리우드 스타 크리스 에번스, 틸다 스윈턴 등 해외 톱 배우들이 출연해 기대를 높였다. 온난화를 막기 위한 어설픈 조치에 지구가 빙하기를 맞는다는 설정 아래 남은 생존자가 나이에 1번씩 끊임없이 지구를 돌다 열차에 오르지만 그 중국에 존재하는 계층 간의 차별과 억압, 그리고 이에 대항 칠로 설국 열차의 마지막 차량에 무임 승차한 최하층의 사람들이 혁명을 한모금개에 엔진이 있는 맨 앞의 차량까지 진출하지만 결국 전체 죽고 두 사람만이 새 세계에 자신이 태어난다는 인류의 절망과 차가움을 보이고 있다. 설원을 뚫고 두 빠져나가고 질주한 기차의 질주와 그 중국에서 적에 맞서면서 앞으로 밀어 둔 인물의 힘과 속도감은 강한 쾌감을 한정된 공간에서 1매스 1매스 전진하는 모습은 긴장감을 좁은 공간에서 벌어지는 액션은 짜릿한 느낌을 준 영화다.


    관객 941만명


    >


    선도 100%를 표방한 재난 영화<엑시 투>은 유독 가스에 뒤(뒤)에 뒤덮인 도심을 탈출하는 청년 실업자의 용인과 대학 동아리 후배 의주의 기상천외한 용기와 기지를 그린 재난 탈출 액션 영화에서 예전에는 못 본 안개와 함께 볼 수 있는 유독 물질을 활용하고 천천히 주인공들을 압박하고 나쁘지 않고 점점 다가오는 안개를 피하고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 하는 이유를 만들어 내1종의 방의 탈출 게이입니다 똑같이 생긴 꽤 현명하고 극적인 긴장감을 유지시키는 영화다. 특히 곳곳에 국한적 유머를 섞어 영화가 좀처럼 심각해지지 않게 하고 독극물질 안개 이동이 나쁘지 않아 폭발을 이용해 영화 속 위기 형세를 높인다. 주연 조정석과 윤아는 형세에 딱 맞는 연기로 영화에 몰입시키는데. 악당이 등장하지 않지만 지형적으로 긴장감을 유지시키고 재난을 탈출할 능력이 나쁘지 않은 활약에 있는 두 주인공의 비중은 거의 차이가 아닌 남녀의 주인공이 동 1역할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또 결말에서도 울 sound를 유발하는 장면 없이 관객을 따뜻하게 한다는 점에서 이 영화는 관객을 곤란하게 하는 부분이 거의 없는 재난 영화다.


    관객 하나하나 45만명


    >


    이 영화는 이 2004년 인도네시아에서 생성한 사용하면, 신미에서 모티브 얻어 지구 온난화로 쵸쯔봉 쓰시마 섬이 함몰하며 초대형 사용하면, 매운 맛이 생성, 100만명이 피서를 즐기는 해운대 해수욕장에 쓴 신미가 몰려오면 이쪽 바다를 근거지로 보낸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 이런 어린이 아이디어로 시작한 한국 최초의 해양재난 영화다. 해운대에서 횟집을 운영하는 치에・망식과 강용희 서는 것을 예고한 해양 지질학자 김·피와 이혼한 아내 이유진, 해양 구조 대원인 만시쿠 동생 현식과 휴가를 즐기러 온 세 수생의 이・히미의 3커플을 중심에 서서 두어야 맛에 걸려약속한 사람들의 말이 펼쳐진다. 기존의 할리우드 재난 블록버스터들이 재난과 맞서 싸우는 영웅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 반면, 해운대는 재난에 직면한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을 그린 한국형 휴먼 재난 영화로, 영화 CG 자신 압도적인 스케치는 할리우드 재난 블록버스터 못지않게, 츠자미가 해운대를 강타한 후 서로의 소중함과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깨닫는 이 말을 통해 깊은 감동을 준 영화다.


    관객 하나 56만명


    >


    부산행은 한국에 알 수 없는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잠복해 전국에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되고 사람들은 안전한 도시 부산으로 가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도달하기 위한 사람들의 발악과 살기 위해 부산행 KTX를 타려는 전쟁과 같은 과정을 치열하게 그려내 재난영화가 갖는 긴장감과 탄탄한 스토리로 기존의 진부한 좀비물과는 달리 재미와 풍자를 동시에 그 목소리의 수작으로 꼽힌다. 좀비로 뒤덮이는 부산행 KTX. 내가 살기 위해 누군가를 지키기 위해서는 또 다른 누군가를 짓밟아야죠라는 처절한 사투, 누가 악인이고 착한지도 모르고 살아가는 내용이 영화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좀비를 상대로 공유, 마동석, 치에우식 1당이 보이고 준 맨몸 액션은 좀비가 불리한 싸움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장면을 만들어 냈으며, 이쪽에 주, 조연 연기자들의 댁이 전개한 충실한 연기 덕분에 1조의 관객에게 낯선 소재의 좀비를 편하게 받아들이게 한 영화다.


    관객 하나 30하나 만명


    >


    한강변에서 매점을 운영하며 소박한 삶을 영위하던 가족이 어느 날, 보던 괴물에게 딸을 빼앗긴 뒤 되찾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예기의 영화 '괴물'은 우리가 그럭저럭 보아온 괴물 vs 위대한 영웅의 구도가 아니라 가능성 있는 괴물 vs 평범한 가족 구도를 그렸다. 태균민국 영화의 기술력을 실험한 괴물 캐릭터는 독창성과 함께 화면에 완벽하게 녹아들고 등장인물들의 캐릭터는 생동감 넘치며 영화를 지탱하는 드라마는 한순간도 호흡을 놓치지 않고 유연하게 흐른다. 고질라 외계인 등 할리우드산 괴물과 비교해도 기술적으로 전혀 뒤지지 않는 민물고기 돌연변이 괴물을 뽑아냈다. 뿐만 아니라 때로는 진지하면서도 특유의 은유와 유머, 그리고 정치적 메시지까지 곳곳에 녹여 넣은 예기에 변희봉 송강호 박해일 배두과인 등의 주연뿐 아니라 조연까지 배우들의 연기도 부족한 점이 눈에 띄지 않을 만큼 훌륭하고 환경파괴에 대한 경고, 권력을 노린 풍자, 가족애 등 다양한 코드를 섞은 작품의 힘이 영화 흥행의 원동력이 된 작품이었다.



    화상출처 : 네이버 영화관 수 출처 :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댓글

Designed by Tistory.